1위가 배달 아르바이트라고 하네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인데, 통계가 알바몬 사이트에서 약 1000명 가량의 실제 알바생에게 질문한 결과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비가 많이 오고, 이런때에 배달일은 정말 고되겠죠. 게다가 빗길도 미끄러워서 사고가 많이 나기 쉬울 것입니다.
배달은 안 그래도 힘든 알바 가운데 하나인데 장마때는 더욱 고생이 많을듯 해요.
음식업종의 경우 직접 식당에서 요리할때 습기로 음식이 상하기 쉬워지기도 합니다.
2위인 그 다음 장마철 극한알바 순위는 택배쪽인데요, 그 중 택배 상하차 쪽이라고 합니다.
3위는 전단지 배포, 그리고 다음순위 4위는 건설노무로 장마철 극한 알바순위가 결정되었습니다.
그밖에도 여러가지 고된 알바들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비가 내리니 사람들의 짜증지수가 솟기 때문에 감정노동을 하는 전화상담원 아르바이트도 힘들어집니다.
급식 배선알바도 습기때문에 참 힘들어지는 직종이구요. 또한 1층 지하매장 알바도 비가 내리므로 바닥청소가 힘들어지므로 장마철 극한알바에 포함이 됩니다.
만약 이런시즌에 구하려고 한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부분은 선택시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장마와 연관없는 꿀알바는 재택이나 사무실 사무직 업무가 됩니다. 북카페나 도서대여점 DVD대여 알바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쪽은 그런데 상대적으로 쉽다보니 경쟁이 좀 치열한거 같더라구요.
아무쪼록 일자리 구하는데 관심있는분들께 유용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